[시즌12│초급] 01강. 나만의 공부방 만들기

₩40,000
9 ratings

📢 노션은 메모앱이 아닙니다.

이 말에 얼마나 많은 분들이 동의하실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노션을 단순히 메모 전용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노션을 사용하면 안 됩니다.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노션 정석은 없습니다. 틀리고 그른게 없습니다. 하지만 노션보다 메모 기능이 더 좋은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노션을 메모장으로만 사용하기에는 직관적이지 않고 속도가 느리고 검색 기능이 아주 불편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노션을 쓰는 건, 카푸어가 스포츠카를 사서 직선 도로를 외면하고 외각 순환도로로 달리는 꼴입니다.

카푸어가 스포츠카를 사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꼭 목적지까지 직선으로 갈 필요도 없습니다. 남들의 시선과 하차감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스포츠카를 구입할 수 있겠죠. 하지만 차주의 운명은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파산입니다. 노션을 목적에 맞지 않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지치고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해하면 안 됩니다. "노션은 메모앱으로 쓰면 안 된다"가 아닙니다. 제 주변에도 노션을 메모장으로 충분히 사용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분은 강의 공지나 내용을 수강생에게 편하게 공유하기 위해 노션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노션은 메모장으로만 사용하기에는 노션이 너무 불쌍합니다.

만약 당신이 노션을 메모장으로만 사용하고 있다면 노션의 1%만 사용하는 꼴입니다.


📢 노션은 테이블에서 시작해서 테이블에서 끝난다.

인터넷만 접속하면 수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정보는 진짜 정보도 있지만, 수많은 가짜 정보도 있습니다. 나만의 내공으로 자료를 정보로 가공하고, 지혜를 섞어 분석해서 지식으로 세공해야 합니다. 노션은 데이터를 쌓고, 가공하고, 재목적화 해서 재배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나만의 공부방 만들기"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표(테이블) 활용법을 배웁니다.

​노션은 6개의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 표(테이블), 보드, 갤러리, 리스트, 캘린더, 타임라인에 자료를 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션다움에서는 1개의 마스터 테이블과 5개의 데이터베이스가 있다고 정의합니다. 그만큼 우리는 표(테이블)에 집중합니다. 표가 데이터베이스의 시작이자 끝이기 때문입니다.

표(테이블) 활용법을 배웁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노션은 데이터를 쌓고, 가공하고, 재목적화 해서 재배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재배치할 때 사용하는 기능이 필터입니다. 다양한 형태로 필터링을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인강 수업 정리
  2. 채널별 정리
  3. 공부완료 페이지 정리

이것에 공부방의 목적입니다. 유튜브 강의를 정리하기 쉽도록 만든 공부방입니다. 채널별로 쉽게 정리하고, 공부를 할 영상과, 공부를 마친 영상을 따로 분리하려고 합니다.



📢 강의 후기










📢 노션다움 FAQ


Q) 환불이 가능한가요?

A) 디지털 콘텐츠는 결제 완료 직후 해당 강의에 포함된 링크를 모두 수령하기 때문에 주문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Q) 기간 제한이 있나요?

A)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Q) 현금 결제 가능한가요?

A)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Q) 수강하면서 궁금한게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A) 노션다움 오픈 채팅방에서 질문주세요.

노션다움 오픈채팅 참여하기

(참여코드 : 1015)


Q) 프리미엄 강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프리미엄 강의는 줌(ZOOM)과 팀뷰어(Teamviewer)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입니다. 강의에 참석하시려면 꼭 컴퓨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아이패드는 안 됩니다) 쌍방향 수업을 위해 원격 프로그램 팀뷰어(Teamviwer)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실습을 위해 듀얼 모니터처럼 모니터가 2개 있어야 수월합니다. 노트북+태블릿 조합도 괜찮습니다. 모니터가 한 개면 줌과 노션을 한 번에 띄워놓기 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강의난이도는 [입문] → [초급] → [중급] → [고급] → [실전] 입니다. 강의 커리큘럼 및 강의 일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노션다움 커리큘럼 및 강의 일정

Youtube | Brunch | Blog | Instagram | Kakao

Pay
강의 영상
(포함)
강의 노트
(포함)
추후 업데이트
(포함)
Copy product URL

Ratings

4.9
(9 ratings)
5 stars
89%
4 stars
11%
3 stars
0%
2 stars
0%
1 star
0%
₩40,000

[시즌12│초급] 01강. 나만의 공부방 만들기

9 ratings
P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