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2│중급] 03강. 나만의 포스팅 매니저 만들기

8 ratings


📢 1등과 싸워 이길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목표 달성이 아닌 체계를 갖추는 것입니다.

계획과 목표는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하지만 체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극히 적습니다. 계획과 체계는 다릅니다. 계획은 목표를 위해 해야 하는 일의 절차 또는 방법입니다. 체계는 일정한 원리에 따라서 부분의 짜임새 있게 조직되어 통일된 전체입니다. 구조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세부 가이드라인입니다.


목적지가 없는 사공에게는 그 어떤 바람도 순풍이 아니다.

체계가 있는 사공은 그 누구보다 목적지에 빨리 도착한다.



📢 누구에게 적합한 강의인가요?

이번 강의는 <노션 매니저>를 만듭니다. 우리는 계획은 세워주는 플래너도 필요하지만 계획을 관리해 줄 매니저도 필요합니다. 계획을 실행으로 옮길 때, 체계적인 매니저의 도움을 받으면 목적지에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매니저뿐만 아니라 유튜브 매니저, 실행 매니저 등 다양한 매니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노션 중급> 수업의 핵심은 재목적화(필터), 재배치(뷰 설정), 그리고 가공(관계형, 롤업)입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관계형(Relation)을 맺어 롤업(Roll up)으로 가지고 온 값을 어떻게 가공하는지 맛보기를 보여드립니다. 왜 데이터베이스끼리 관계형을 맺어야 하는지, 롤업은 도대체 어떻게 써먹어야 하는지 의문이 있는 분이라면 이번 강의에서 속시원히 해결될 것입니다.



📢 "나만의 포스팅 매니저 만들기"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 포스팅 현황

포스팅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을 쓰는 플랫폼은 블로그와 브런치입니다. 카테고리는 5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어떤 플랫폼에서 글을 몇 개 포스팅했는지, 예정 중인 글, 기획 종료된 글, 작성 중인 글, 완료된 글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포스팅 현황은 자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NPUT 섹션>에 내용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분류합니다.


✅ 포스팅 진행 상황

칸반 보드로 제목만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섹션입니다.


✅ 포스팅 갤러리

포스팅 진행상황을 갤러리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예정>, <기획 종료>, <작성 중>은 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작성 완료>는 그룹화 형태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포스팅 캘린더

글을 발행한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섹션입니다.



📢 강의 후기



📢 노션다움 FAQ

Q) 환불이 가능한가요?

A) 디지털 콘텐츠는 결제 완료 직후 해당 강의에 포함된 링크를 모두 수령하기 때문에 주문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Q) 기간 제한이 있나요?

A)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Q) 현금 결제 가능한가요?

A)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Q) 수강하면서 궁금한게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A) 노션다움 오픈 채팅방에서 질문주세요.

노션다움 오픈채팅 참여하기

(참여코드 : 1015)


Q) 프리미엄 강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프리미엄 강의는 줌(ZOOM)과 팀뷰어(Teamviewer)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입니다. 강의에 참석하시려면 꼭 컴퓨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아이패드는 안 됩니다) 쌍방향 수업을 위해 원격 프로그램 팀뷰어(Teamviwer)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실습을 위해 듀얼 모니터처럼 모니터가 2개 있어야 수월합니다. 노트북+태블릿 조합도 괜찮습니다. 모니터가 한 개면 줌과 노션을 한 번에 띄워놓기 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강의난이도는 [입문] → [초급] → [중급] → [고급] → [실전] 입니다. 강의 커리큘럼 및 강의 일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노션다움 커리큘럼 및 강의 일정

Youtube | Brunch | Blog | Instagram | Kakao

Pay
추후 업데이트
(포함)
Copy product URL

Ratings

5.0
(8 ratings)
5 stars
100%
4 stars
0%
3 stars
0%
2 stars
0%
1 star
0%
₩50,000

[시즌12│중급] 03강. 나만의 포스팅 매니저 만들기

8 ratings
P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