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 01강. 나만의 위키백과 만들기

₩30,000
12 ratings

📢 100개의 숫자를 더해야 하는 업무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업무를 해결하실 건가요?

  1. 손으로 더한다.
  2. 계산기를 사용한다.
  3. 엑셀을 사용한다.

일을 잘 한다는 말에는 2가지 기본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빠르다'입니다. 일을 의뢰했을 때 마감 기한보다 늦게 마무리하면 "일을 못 한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두 번째는 '정확하다'입니다. 일을 빠르게 처리했음에도 정확하지 못해도 "일을 못 한다"는 꼬리표가 붙습니다.

암산왕이 아니라면 손으로 숫자를 더하면 빠르지 못하고, 정확하지 못합니다. 계산기를 사용하면 빠르기는 하지만 암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엑셀을 사용한다면 빠르기도 하고 검산을 할 수 있으니 정확합니다.

노션은 빠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대한민국 육군 행정병 출신입니다. 2년 동안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를 신나게 만들고 전역했습니다. 군대라는 조직은 무엇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하루에도 수십 건의 공문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만약 주변에 행정병 출신이 한글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마치 손에 테슬라 엔진을 단 것 마냥 엄청 빠르게 문서가 완성되는 마술을 부립니다.


📢 신속한 일 처리의 비밀은 단축키입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왜 작업 속도가 빨라질까요? 문서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단축키가 있습니다. 뇌피셜이긴 하지만 단축키를 사용하는 사람은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보다 2배~5배 빠른 일처리가 가능합니다.

멀티태스킹은 환상입니다.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착각에 빠져 두 가지 일을 동시에 망칩니다. 한 작업에서 다른 작업으로 이동할 때, 잠시 집중이라는 스위치가 꺼졌다가 켜집니다. 이를 주의 과실이라고 합니다. 주의 과실은 작업에서 다른 작업으로 이동할 때 0.1~0.2초 정도 소요됩니다. 짧은 시간이니 상관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주의 과실이 발생하면 작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쉽게 피곤해집니다.

컴퓨터를 이용해서 문서를 정리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양손으로 바쁘게 타이핑을 치면서, 중간중간 오른손이 마우스로 이동하지 않나요? 마우스를 다 사용했다면, 고개를 숙여 키보드를 보며 오른손이 키보드에 재위치를 찾은 후 다시 고개를 들어 모니터를 보시나요?

오른손이 마우스로 왔다 갔다 하는 순간이 주의 과실이 벌어지는 상태입니다. 책을 정리한다면 시선은 책에, 양손은 키보드 위에 있어야 합니다. 눈으로 정리할 부분을 보고, 단축키를 사용해서 재빠른 타이핑을 해야 합니다.

잘 못 이해하시면 안 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는 게 잘못되었다는 뜻이 아닙니다. 마우스가 편할 때는 마우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단, 대부분의 작업은 단축키를 활용해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할 때 아른아른했던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 "나만의 위키백과 만들기"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기본 노션 활용법을 배웁니다.

노션 기본 세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언어는 어떻게 바꾸는지, 알람 푸시는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페이지 속성을 바꾸는 방법, 공유와 즐겨찾기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등 기본 활용법에 대해서 배웁니다.


시간을 아끼는 단축키를 배웁니다.

왕초보 수업에서는 '나만의 위키백과'를 만듭니다. 이 페이지를 마우스 거의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페이지를 생성하는 단축키, 글씨 색을 변경하는 단축키, 목록을 생성하는 단축키 등 기록과 정리에 탁월한 단축키만 큐레이션해서 알려드립니다.



📢 이 수업을 배우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어떻게 페이지를 구성하는지 배우고, 정리한데 필요한 단축키를 습득하면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책 정리는 물론이고,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고 웹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강의 후기



📢 노션다움 FAQ

Q) 환불이 가능한가요?

A) 디지털 콘텐츠는 결제 완료 직후 해당 강의에 포함된 링크를 모두 수령하기 때문에 주문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Q) 기간 제한이 있나요?

A)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Q) 현금 결제 가능한가요?

A)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Q) 수강하면서 궁금한게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A) 노션다움 오픈 채팅방에서 질문주세요.

노션다움 오픈채팅 참여하기

(참여코드 : 1015)


Q) 프리미엄 강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프리미엄 강의는 줌(ZOOM)과 팀뷰어(Teamviewer)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입니다. 강의에 참석하시려면 꼭 컴퓨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아이패드는 안 됩니다) 쌍방향 수업을 위해 원격 프로그램 팀뷰어(Teamviwer)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실습을 위해 듀얼 모니터처럼 모니터가 2개 있어야 수월합니다. 노트북+태블릿 조합도 괜찮습니다. 모니터가 한 개면 줌과 노션을 한 번에 띄워놓기 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강의난이도는 [입문] → [초급] → [중급] → [고급] → [실전] 입니다. 강의 커리큘럼 및 강의 일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노션다움 커리큘럼 및 강의 일정

Youtube | Brunch | Blog | Instagram | Kakao

Pay
강의 영상
(포함)
강의 노트
(포함)
노션 단축키
(포함)
추후 업데이트
(포함)
Copy product URL

Ratings

5.0
(12 ratings)
5 stars
100%
4 stars
0%
3 stars
0%
2 stars
0%
1 star
0%
₩30,000

[입문] 01강. 나만의 위키백과 만들기

12 ratings
Pay